[신간] 온라인 채널 마케팅

온라인 마케팅, 개념만 알면 어떤 채널에서도 단골을 만든다

작성일 : 2017-03-16 15:46

온라인 마케팅은 날로 발전하는 기술의 변화와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다. 이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의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, 디지털 시대에 걸 맞는 채널로 재가공하여 발신해야 한다. 그렇다면 나의 고객은 어떤 온라인 채널에 있고, 그들은 무슨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할까? 이 책은 모든 온라인 마케터와 사장들의 질문에 답한다.

 

이 책에는 온라인 광고 전문가가 다년간 축적한 온라인 마케팅 핵심 개념을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있다. 특히 홍보에만 주력할 수 없는 대다수 기업의 현실을 적극 반영하여 최대한 간편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소개하고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.

 

이 책을 통해, 새로 바뀐 네이버의 광고 운영 방침부터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 이후 새롭게 전개되는 모바일 마케팅 경향, 영상을 이용한 유튜브, 챗봇 서비스 등 현재는 물론 미래의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도 완벽히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확인하고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다.

 

이 책은 기존의 지엽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아닌 큰 틀에서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전달하고 있다. 무엇보다 초보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 개념을 상세하고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. 또한 개로서와 같이 개념만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익힌 개념을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광고 상품, 네이버, 카카오, 구글, 페이스북, 유튜브 등을 중심으로 당장 내 사업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상세한 로드맵을 제시한다.

 

온라인 마케팅에 도전하고 싶었으나 그 방대한 덩치에 엄두를 내지 못했다면, 경쟁 업체의 온라인 마케팅을 보며 부러워만 했다면, 새로운 매출 돌파구가 필요하다면 지금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.

 

■ 온라인 채널 마케팅

최재혁 지음 | 라온북 펴냄 | 361쪽 | 16,000원

 

조아란 기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