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엄마들이 인생의 새로운 길을 찾도록, 길라잡이 역할을 해주고 싶습니다."

<나는 집에서 일하고 4000만원 번다> 유영숙 저자

작성일 : 2017-03-16 18:01

 

(이미지 출처 = 성공책쓰기플러스 제공)

 

OOO 언론사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고자, 인물과 인터뷰하는 피플인사이드를 연재합니다.

"재택근무에 있어서,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이 없다" 라는 생각을 품고, 책 쓰기를 시작해 출간에 성공한 인물이 있습니다.

상담 교사로 시작해 우수교사가 되고, 또 강사가 되고, 이어 관리자가 되기까지 13년 동안 재택근무 노하우를 온몸으로 체득한 유영숙 저자의 이야기입니다.

유영숙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, 육아때문에 자신의 커리어를 포기하는 엄마들에게 시행착오를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,

재택근무자로 성공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알려주고자 하였습니다.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책에 수록해, 이번에 <나는 집에서 일하고 4000만원 번다> 책을 출간했습니다.

책 출간을 필두로 가정에 속박되어 커리어와 경제력을 잃는 엄마들에게 제대로 재택근무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다는 유영숙 저자님과 인터뷰를 했습니다.

 

■ 유영숙 저자의 대표 이력

- 와이즈캠프 재택상담파트장

- 나래장애여성협회 이사

- 국제가마솥나눔협회 이사

 

 

Q. 안녕하세요.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.

안녕하세요. 성공책쓰기 1:1 코칭으로 <나는 집에서 일하고 4000만원 번다>를 출간하게 된 유영숙입니다.

 

Q. 처음에 '책을 써야겠다'고 결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.

A. 저는 온라인학습지 와이즈캠프에서 13년 동안 상담교사, 강사, 관리자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.

온라인 학습분야에서 교사관리와 신입강의를 하면서 재택근무에 대한 책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책 쓰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재택근무에 관해서 정보가 미흡해서 시작 방법을 모르거나 성공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,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을 내고 싶었습니다

 

Q. 그렇다면 다른 곳이 아닌 성공책쓰기플러스에서 책쓰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?

A. 책 쓰기에 관심이 있던 차에 조영석소장님의 일일 특강 [성공책쓰기 특강]을 듣게 되었습니다.

특강을 듣고 이 분과 함께 책쓰기를 해야겠다고 결심했고, 그렇게 책 쓰기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.

 

Q. 성공책쓰기 1:1 코칭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예비저자분들을 위해, 성공책쓰기 코칭은 전반적으로 어떻게 진행되고,

또 어떤 것들을 배우게 되는지 경험자로서 말씀해주세요.

 

A. 성공책쓰기 1:1 코칭 과정을 통해, 우선 책을 쓰는 목적을 분명히 할 수 있었습니다.

목적을 수립하고 책을 쓰니 그 이후에도 핵심이 흔들지 않고 써 나갈 수 있었습니다.

계속 전체적인 흐름을 놓치지 않게 잡아주셔서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.

주 골격인 목차부터 단단하게 잡아주니 삼천포로 빠지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.

무엇보다 소장님께서 칭찬과 격려를 통해서 잘 하고 있다는 마음이 들게 해주셔서, 용기를 가지고 끝까지 해낼 수 있었습니다.

초보 작가들도 잘 따라올 수 있도록 과제의 양을 정해주고, 기간 안에 과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계속 해 주셨습니다.

 

 

Q. 책 쓰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었을 것 같아요. 어떤 어려움을 겪었고, 어떻게 극복하게 되셨나요?

A. 책을 쓰는 도중에 소재의 한계가 느껴지고 자료가 미흡하다 보니 중간에 진척이 되지 않아 힘들었습니다.

하지만 책을 쓰게 된 동기와 목적이 뚜렷하기에 다시 맘을 다스리고 쓸 수 있었습니다.